본문 바로가기
테크 큐레이터

[테크] 인스타그램 스토리 조회 순서, 방문자 순서 배치 알고리즘 어떻게 구성될까? 꿀팁 | 인스타 부계정, 인스타 계정 여러개, cos instagram, gucci instagram 계정 링크 안내

by 동글네모 2021. 3. 29.
728x90
반응형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누가 봤는지, 누가 내 스토리에 관심이 있는지 볼 수 있고, 24시간 후 사라지는 스낵 성향으로 가볍게 올리기에 좋아 많은 분들이 즐겨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2016년 Snapchat에서 영감 받아 도입 후, 사용자가 24 시간 후에 사라질 사진 혹은 동영상을 게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nstagram 사용자가 스토리를 게시 할 때 어떤 사용자가 스토리를 보았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등 여러 밈이 생겨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Instagram의 알고리즘이 목록에 누가 표시되는지 결정하는 기준이 무엇인지는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알고리즘이 정확히 어떻게 작동하는지 명확히 밝히고 있지 않습니다. Instagram Algorithm

 

인스타그램이 말하는 인스타 스토리 조회 순서 | 인스타 스토리 방문자 순서에 대한 언급 Instagram

다양한 게임들에서도 게임 알고리즘을 잘 알아두고 플레이를 하는 것이 중요하듯, 최근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알고리즘에 대한 분석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목록 상단에 나타나는 사용자가 프로필을 가장 많이 스토킹하는 사람들이라고 오랫동안 가정해왔습니다. 그러나 인스 타그램은 이러한 이론에 대해 반박합니다.

 

Instagram Home의 제품 책임자인 Julian Gutman은 "인스타 스토리 조회 순서에서 상단에 위치하는 뷰어는 게시자와 가장 많이 상호 작용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상단 목록에 나타나는 사람들은 당신을 가장 많이 스토킹하는 사람들도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의 활동과 당신과 가장 가까운 사람들을 기반으로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누군가의 프로필을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그 사진이 마음에 들었는지 여부에 관계 없이 스토리보기 목록 상단에 뷰어를 배치하기에 충분할 수 있습니다. 이 알고리즘은 또한 사용자의 좋아요, 댓글 및 직접 메시지를 고려하여 더 많은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또한 상위 앱 Facebook 에서 사용자의 상호작용은 Story 뷰어 목록을 해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무런 상호작용 없이 프로필만 들어가봤을 경우?

Reddit에서는 이를 확인하기 위해 댓글을 남기거나 좋아요 하트 버튼을 누르거나 다른 상호 작용을 하지 않고 며칠 동안 특정 프로필을 방문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부계정 생성 후 테스트 해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슨 일이 일어 났을까요? 이 계정은 인스타 스토리 조회 순서 Instagram Story Views Order에서 상위 목록에 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조회 순서 Instagram Story Views Order에서 좋아요, 태그 및 댓글과 같은 공개 상호 작용과는 관련이 없음을 보여줍니다. 피드와 마찬가지로 표시되는 스토리는 특정 프로필, 게시물 및 콘텐츠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 또는 단순히 스토리를 공유한 사람과의 관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러한 기준은 Instagram이 제작자 및 시청자와 효과적인 연결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합리적인 인스타그램 입장에서도 합리적이라고 판단 가능하겠죠!

 

인스타 스토리 시청자 순위를 어떻게 매깁니까? (프로필 조회 외)

Instagram Home의 제품 책임자 Julian Gutner 언급에 따르면 목록 맨 위에 있는 프로필은 가장 많이 참여하는 사람을 기반으로 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누군가가 시청자 목록의 상단에 있다고해서 Instagram 피드를 가장 많이 방문하거나 스토리를 여러 번 본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Instagram 알고리즘은 사용자의 활동과 가장 가까운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을 기반으로 시청자 목록을 표시합니다. *유사 사용자 및 상호 작용 알고리즘

 

상호 작용 데이터는 좋아하거나 댓글을 단 게시물, 검색 창에서 찾는 프로필 및 계정의 Instagram Story에서 위로 스와이프 할 때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우리의 소셜 미디어 습관에 대해 상당히 많이 보여줍니다. 당신의 탭과 스와이프는 당신이 가장 관심있는 사람을 앱에 알려줍니다.

 

목록 맨 위에있는 프로필은 개인 정보 설정, 조회수, Instagram 게시물 수 또는 비즈니스 계정의 언팔로우 비율과 관련이 없으며 흔히들 상위에 있으면 내 스토커인가라는 썰이 있었죠. 어찌되었든 Instagram 스토커에 대한 지표도 아니라고 이야기 합니다.

 

결론

인스타 스토리 조회 순서는 앱에서 나의 프로필을 조회하거나 스토리, 피드 등을 보는 데 보내는 시간을 반영한 것입니다.

인스타 스토리 조회 순서는 비즈니스 소유자에게 가장 매력적인 참여 데이터는 아니지만, 자신의 습관을 인식하고 플랫폼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데 있어 흥미롭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을 덧붙이자면, 보통 상위에 있는 그룹은 '유사 사용자'라고 분류하는 것이 적절한 듯 보이긴 합니다. 어떤 집단에서 2~30명의 동일한 팔로잉, 팔로워가 겹치기 쉬운데요! 그런 경우 대부분 스토리 조회자 상위 노출이 되더라구요. 그 외 개인적으로 만남, 미팅을 갖고 나면 갑자기 상위에 노출이 되는 등 (그리 좋은 경험은 아닌듯 하죠? 위치 추적을 당하는 것이 가시화되는 느낌이고 흠, 위치 추적을 기반으로 한 것인지, 개인적인 미팅을 갖고 나서 당사자가 제 프로필이나 게시물을 눈여겨 봐서 우연히 그렇게 된 것인지는 제 개인 경험으로는 알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cos instagram | cosstores instagram

COS 브랜드 소개: 스웨덴 패션 브랜드 에이치앤엠(H&M)에서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코스(COS)는 ‘컬렉션 오브 스타일Collection of Style’의 약자입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중저가 브랜드인 H&M 보다 2배 이상 높은 가격대고, 베이식하고 고급스러운 아이템을 주로 합니다. cos korea

 

cos instagram:

www.instagram.com/cosstores/

 

cosstores instagram:

www.instagram.com/cosstores/

 

gucci instagram

저는 구찌 스토어 보는게 인생의 낙 중 하나랍니다. 구찌 스토어에서 구찌 코스메틱, 구찌 뷰티 등 모두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gucci instagram:

www.instagram.com/gucci/

 

구찌 할인받아 사는법 *아래 '쇼핑하기' 링크 클릭하여 살펴보기

 

구찌 루즈 아 레브르 브왈 - 401 three wise girls, 1개, # 401구찌 GG마몬트 마틀라세 스몰 숄더백 443497_DTDIT_1000구찌 블룸 EDP, 50ml

 

 

2021.03.26 - [테크 큐레이터] - [테크] 데이터 정합성 | 데이터 무결성 | Data Integrity 정의 및 차이점 총정리

 

2021.04.16 - [테크 큐레이터] - [테크] 쿠팡 알고리즘 총정리 A to Z | 개인화 추천시스템 알고리즘 아키텍처

 

2021.03.23 - [뷰티 큐레이터] - 빅데이터 기반 코시국 여성 속옷/잠옷 추천 (쿠팡에서 가장 많이 팔린 속옷/잠옷이 뭘까요?)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구독하기는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열.건.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